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폐현수막 재활용해 1석2조 효과 톡톡! - 마대 자루로 제작해 환경보호는 물론 예산 절감 까지 등록날자 [ 2021-08-05 06:08:16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그동안 모두 소각했던 폐현수막을 수거해 쓰레기 수거용 마대로 제작해 환경보호는 물론 예산 절감 효과를 보고 있다.
 
홍보를 목적으로 게시되고 있는 현수막은 연간 3천여 장 약 1.5톤을 예천군순환형매립장으로 반입하다가 신도시 맑은누리파크로 보내 일반 쓰레기와 함께 소각했다.
 
소각 할 경우 대기 오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군은 국비 90%를 지원 받아 재활용품 품질개선 지원사업 자원관리 도우미 인력을 활용해 쓰레기 마대로 제작했다.
 
마대를 청소, 재활용품 수거용으로 사용해 자원 재활용률을 높였으며 연간 8천 장 정도 제작할 경우 마대 구입비 5백만 원 예산 절감 효과까지 기대 된다.
 
김학동 군수는 “폐현수막은 페인트와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소각할 경우 유해물질이 배출될 수 있고 매립하면 토양이 오염을 심화시킬 수 있어 재활용하면 처리비용을 절감하고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폐현수막 뿐만 아니라 쓰레기를 줄이고 다양한 자원을 재활용 해 청정 예천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예천군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