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클린코디
뉴스홈 >뉴스 > 군정소식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화재안전성능보강 사업 지원 화재안전성능은 올리go, 건축주 부담은 덜go 등록날자 [ 2020-09-09 18:09:59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건축물관리법 시행에 따라 화재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화재안전성능보강 의무화 건축물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업대상은 3층 이상 건축물 중 가연성외장재를 사용하고 스프링클러미설치 건물로써 피난 약자 이용시설(의료시설·노유자시설·지역아동센터·청소년수련원)과 다중이용업소(1층 필로티 주차장 구조의 연면적 1천㎡미만 목욕장·산후조리원·학원)이다.
 
이들 대상건물은 오는 2022년 12월 말까지 화재안전성능 보강공사를 의무적으로 완료해야 한다. 의무화 대상 건축물이 보강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관계 법규에 따른 처벌을 받게 된다.
 
사업내용은 필로티 천정교체, 외장재 교체,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등은 물론 필요에 따라 옥외피난계단, 방화문 및 하향식 피난구 설치 등 건축물 여건에 맞게 보강방법 추가 선택이 가능하다.
 
성능보강에 따른 부담완화를 위해 총 공사비 4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2021년도 사업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희망자에게 지원사업의 세부내용을 안내할 방침이다.
 
예천군관계자는 "2022년까지 한시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기간 내 화재로부터 안전한 건축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클린코디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