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로고우측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올해 설 선물은 명품 곶감 은풍준시로 준비 하세요” - 조선시대 임금님에게 진상될 정도로 유명해… ‘예천장터’에서 구입 가능 등록날자 [ 2021-01-26 14:01:05 ]
예천군(군수 김학동) 은풍면 동사리 은풍준시 마을에서 생산되는 명품 곶감 은풍준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건조, 숙성 포장 작업이 한창이다.
 
은풍준시는 시설(柹雪)이라 불리는 자연 당분이 하얗게 곶감 표면에 묻어 있을 정도로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쫄깃한 식감 덕분에 조선시대에는 임금에게 진상됐을 정도다.
 
특히,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으로 감을 깎아 건조대에서 40~60일 말린 후 2차로 2~3일마다 아침에 널고 저녁에 거둬들이는 과정을 7~8번 반복해야 명품 곶감으로 탄생한다.
 
해발 400미터 청정 고산지대에서 자연풍 건조와 수작업 등 조상 대대로 내려오던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자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마을 주민들은 2012년 ‘은풍준시 영농조합 법인(대표 장덕기)’을 설립하고 최상의 상품을 만들어 꼼꼼한 선별과 포장ㆍ가격대를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은풍준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장덕기 대표는 “은풍준시를 만드는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져 어려움이 있지만 예천을 대표하는 얼굴이라 생각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은풍준시는 예천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http://www.ycjang.kr)’에서 설맞이 고객감사특별전 행사 기간인 2월 14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태영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