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예천공인중개사
조재환동물병원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대표 농산물‘돌 토마토’본격 출하! 등록날자 [ 2021-05-13 07:05:45 ]
예천군(군수 김학동) 대표 농산물인 ‘돌 토마토’가 본격 출하를 시작해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전국 소비자들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토마토는 감천면 지역 시설하우스 단지를 중심으로 예천읍, 개포‧용문면 등 80농가가 30ha 면적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주 출하 시기는 5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 C‧K, 라이코펜, 루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 할 때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로 맛은 물론 영양소도 풍부하다.
 
뇌졸중과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전립선‧폐‧위암 등 다양한 암 위험성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예천에서 재배되는 토마토는 일교차가 커 다른 지역 보다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돌 토마토’로 불리며 품질이 우수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군은 농자재‧생산 단가 상승, 코로나19 등 농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포장재를 지원하고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예천장터(www.ycjang.kr)’를 통한 판매와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선별 작업으로 공판장, 하나로마트 등 공동 판매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시설 현대화와 유통구조 개선으로 고품질 토마토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대구학문

문화/행사더보기

클린코디

대구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