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군정소식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2021 예천군민 정책콘서트 개최 정책의 수요자인 군민과 직접 소통하고 공유하는 공감의 장 열려 등록날자 [ 2021-06-19 07:06:41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7일 오후 4시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원도심 활성화, 예천미래를 설계하다’라는 주제로 2021 예천군민 정책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전 참가신청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행정 중심 군정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정책의 수요자인 주민과 함께 지역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공감의 장으로 진행됐다.
 
도시재생 분야의 문장원 박사는 “도시재생은 인프라 구축보다 커뮤니티 활성화가 핵심이며 주민활동가의 참여 정도가 사업 성패를 좌우한다.”라고 강조했고 권오수 한국미술협회 경북지회장은 안동의 미술관 유치 실패사례를 설명하며 많은 시군들이 현재 예천을 부러워하고 있다며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후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군민들의 참여 열기가 높아 당초 계획인 오후 6시를 넘어 6시 40분까지 이어졌으며 군민들의 주된 의견은 몇 가지로 요약됐다.
 
도시재생 부분은 구체적 추진방법에 대하여 질문이 이어 졌으나 강연자인 문장원 박사는 커뮤니티와 주민활동가의 중요성을 한 번 더 강조하고 미술관 유치 부분은 지역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나 많은 사업비와 운영비가 투입되는 만큼 추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으며 김학동 군수도 군민들의 염려를 잘 알고 있다며 최선을 다해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이밖에도 관광지 활성화의 중요성, 민물고기축제 개최, 병원의 친절도 향상 필요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예천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인 탓에 향후에 개선이 필요한 부분도 나타났다. 질문요지와 답변내용을 잘 요약해 많은 질문자들이 참여할 수 있어야 하고, 강연 보다는 대화의 시간이 더 필요 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클린코

문화/행사더보기

클린코디

뉴스랭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