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예천인터넷신문! 예천 부동산!
뉴스홈 >뉴스 > 예천뉴스 >
twitter facebook
기사인쇄 기사목록
예천군, 봄철 산불방지종합대책 본부 운영 등록날자 [ 2021-02-04 18:02:22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성이 증가됨에 따라 산림녹지과를 비롯한 12개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산불방지종합대책 본부를 설치‧운영하고 본격적인 산불예방 활동에 들어갔다.
 
군은 산불방지종합대책 본부를 5개월간 운영하고 △산불 취약시기별 특별대책 추진 △산불예방 및 진화를 위한 장비‧인력 투입 △입산 금지‧폐쇄 구역 지정 △공무원 담당구역 지정 등을 통해 ‘산불 제로(Zero)’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산불 진화를 위한 임차 헬기 1대, 산불지휘 고도화 시스템 구축 장비 1대, 진화 차량 16대, 이동식 저수조 등을 설치하고 인력 106명을 산불 진화‧예방활동에 투입할 예정이다.
 
산불 취약 시기인 설 연휴, 정월 대보름, 청명‧한식에는 특별대책을 수립하는 등 산불 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5월 15일까지 입산자 실화‧소각을 예방하기 위해 유천면 국사봉을 비롯한 효자면 가재봉 등 11개소(10,054ha) 입산 통제, 느리티~학가산 4km 구간 등산로를 폐쇄한다.
 
아울러, 대로와 산림 인접지에 산불예방 홍보물을 게시할뿐만 아니라 산림 인접지 소각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엄격히 부과하고 산불을 낸 자는 사법처리를 하는 등 경각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가 잦아지고 산에 마른 낙엽이 쌓이면 잠깐의 방심으로도 작은 불씨가 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만약 산불을 발견했을 경우 군청 산림녹지과나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119로 즉시 신고하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100자평

0 개의 100자평이 있습니다.

PHOTO News더보기

부동산매물

부동산2

문화/행사더보기

클린코디

대구학문